103 튀지니 - 메디나 골목시장 2017.4.6(목)

103 튀지니    2017.4.6(목)

Diplomat호텔(Hotel Diplomat 4성급)

식사를 6시에 하고 7시에 나갔다. 시내 구경삼아 호텔(Hotel Diplomat 4성급) 오른쪽으로 10m가서 길건너 길게쭉뻗은 길을 따라 계속가다가 가로수가 가운데 심어져있는 대로를 만나서 오른쪽 바다쪽으로 시계탑나오는 사거리까지 가서 이번에 왼쪽으로 150m정도 걸어가면서 오른쪽에보이는 마린역에 가서 편도 0.7D 왕복1.2D중 왕복으로 사서 기차에 타니 8시다 한시간가량 걸린거다.

카르타고하니발역

기차는 해안가를 따라 11번째역 카르타고하니발역에 내려보니 8시25분정도다. 우선정상에있는 박물관을 가기위해 기차길을 건너서 언덕쪽으로 20여분 올라가니 성당이 보이는데 그곳이 박물관옆이라 작은 비포장길로 걸어 들어갔다. 입장료 1인에10D로 이지역 8군대를 본다는데 볼게없어서 내려오면서 2군데 들렀다. 기차역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다 왼쪽으로 꺾어들어가니 진짜배기 카르타고 유적지가 나타났다. 부서져서 큰 것은 없지만 지역도 넓고 볼만했다. 유적지를 본후 다시역으로와 기차를 타고 마린역에오니 12시30분이라 케밥으로 점심먹서 시계탑에서 가로수가 4줄로 2줄사이가 인도인 큰길을 따라 15분정도 걸어가니 끝에 프랑스문이 나왔다.

메디나 골목시장

이 문뒤로는 메디나 구시가지다 메디나 골목시장은 물건도 많고 잘못하면 나오는길을 잃을것 같았다. 구경하고나니 2시15분 택시비 8D주고 모자이크로 유명한 바도르박물관에가서 1인11D에 입장권끊어서 구경 후 4D주고 택시로 호텔로 와서 가방정리 후 쉬었다.

*물가싸고 택시비싸니 여행하기 좋은 나라






































튀니지의 메디나는 아랍어로 "구시가지"

튀니지의 메디나는 아랍어로 "구시가지"를 의미하며, 많은 북아프리카 도시들의 전통적인 구역을 가리킵니다. 특히 튀니스(튀니지의 수도)의 메디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메디나 골목시장의 주요 특징:

  1. 미로 같은 좁은 골목길
  2.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상점들
  3. 전통 공예품, 향신료, 카펫, 보석 등 다양한 상품
  4. 활기찬 분위기와 흥정 문화
  5. 전통적인 건축 양식의 건물들

이 시장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이면서 동시에 지역 주민들의 일상적인 삶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시장을 방문하면 튀니지의 전통문화와 일상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